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이혼과 부동산소송, 김명수변호사 :: 이혼소송을 당했습니다. 이혼 대응법

이혼소송을 당했습니다. 이혼 대응법

 

 

 

갑자기 부당한 이유로 인해 상대방으로부터 이혼을 당하는 경우, 여러가지 감정적인 부분이 불안정하고, 사리판단을 하기가 어려워 집니다. 이런 경우에 법적으로 어떻게 대응해야 할지 빠르고 신속하게 생각하고 행동하기가 어려워 피해를 보지 않아도 되는 부분 까지 피해를 보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오늘은 이혼변호사와 함께 '이혼소송을 당했습니다.' 라는 주제를 놓고 대해서 이혼 대응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혼소송을 당했습니다. 답변서는?

 

이혼소송을 당하게 된 배우자는 이혼 소장의 부본을 공시송달하는 방법으로 송달받은 경우는 제외하고 그 부본을 송달받은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답변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만약 위 기한 내에 답변서에 대해 제출사실이 없다면 법원은 소장에서 상대방이 주장한 내용을 피고측에서 인정한 것으로 간주하고 변론이 없이 원고 승소판결(피고가 패소했음을 의미)을 할 수 있습니다.

 

 

상대방의 요구를 모두 들어주는 경우

 

배우자측에서 제기한 이혼소송에 대해 본인도 이혼을 원하고 배우자가 주장한 조건을 모두 받아들인다면, 배우자와 합의해서 이혼소송에 대해 취하하고 협의이혼을 진행할 수도 있고, 답변서 제출기한내에 답변서를 제출하지 않거나 이혼소장의 내용을 모두 인정하는 취지의 답변서를 제출하고 따로 항변하지 않음으로 이혼소송을 종료할 수도 있습니다.

 

 

한편 이혼은 원하되 배우자 측에서 제시한 재산 및 자녀 문제등의 이혼 조건을 받아들일 수가 없는 경우엔 답변서 제출외에도 배우자의 주장과는 다른 조건으로 이혼을 원한다는 취지의 반소장을 변론종결시까지 제출해서 재판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답변서는 소송을 제기한 배우자의 주장에 대한 답변에 불과하므로 본인의 주장을 제기하고 싶으시다변 답변서와는 별도로 반소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응소하는 경우


배우자가 제기한 이혼소송에 대해 만약 본인이 이혼을 원하지 않는다면 먼저 제출기한 내에 답변서를 법원에 제출해서 배우자의 주장이 사실과 다름을 밝히거나, 법률에서 정한 이혼사유에 해당없음을 밝힘으로써 판결·화해권고 또는 강제조정 등의 방법들을 통해 이혼소송을 종료할 수 있습니다.

 


한편, 이혼소송을 제기한 배우자에게 혼인파탄사유가 있거나 재산·자녀문제 등 이혼조건을 받아들일 수가 없는 경우에는 답변서 제출 외에도 배우자의 주장과는 다른 사유와 조건으로 이혼을 원한다는 취지의 반소장을 사실심의 변론 종결 시까지 제출해서 이혼 판결에 대해 진행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혼변호사와 함께 이혼대응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만약 이혼소송을 상대방이 걸어온다면 신속하고 빠르게 대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먼저 대화를 통해 해결하는 것도 좋지만 그게 여의치 않은 상황이고 상대방의 의사가 확실하다면 이쪽에서도 정확히 준비해서 추가적인 피해가 없도록 하시는게 좋습니다. 만약 이혼소송을 당한 내용에 대해 법적인 자문이 필요하시다면 이혼 변호사 김명수 변호사가 해결해 드리겠습니다.

 

 

 

 

 

Posted by 이혼과 부동산소송, 김명수변호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