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이혼과 부동산소송, 김명수변호사 :: 안양이혼상담변호사 성격차이이혼

안양이혼상담변호사 성격차이이혼

 

 

안녕하세요 안양이혼상담변호사 김명수 변호사입니다.


높아져 가는 이혼율에 대부분의 사유는 부부의 성격차이인데요. 최근 배우 이모씨의 뒤늦게 알려진 이혼소식이 밝혀져 눈길을 끌었습니다.

 

배우 이씨는 남편과의 합의이혼사실을 인정하며 성격차이로 인한 이혼이라고 언급했습니다.

 

 

 

 

과거에 대법원은 성격차이와 기타 가정에 문제가 있다고 해도 부부 일방이 노력하여 회복가능하다면 가정이 파탄된 것이라 할 수 없어 이혼을 인정하지 않았는데요.

 

오늘은 안양이혼상담변호사와 함께 이러한 성격차이이혼에 대해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성격차이이혼일 경우에는 입증이 다른 이혼보다는 어렵고 불화가 생기게 되면 집을 나가는 경우는 대부분 남편인데 몇 년간 별거한 뒤 이혼소송을 하게 되면 오히려 가정을 소홀히했다는 등의 이유로 받아들여지지 않습니다.

 

 

 

 

 

그러나 최근에 부부간의 성격차이등으로 인해 종종 부부싸움을 해오면서 서로 복잡한 가정환경에서 본래부터 맞지 않는 성격으로 인해 가정불화가 계속 이어진 경우에는 상대방에 대한 애정이 상실되면서 도저히 회복 할 수 없을 정도로 가정이 완전히 파탄 되었다고 보기 때문에 성격차이이혼이 마땅하다는 쪽으로 법원의 입장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일단 성격차이이혼은 어떤 경우에나 가능한 것은 아니나 그로 인해 혼인관계를 유지할 수 없는 정도가 되었다고 볼 경우에 성격차이이혼이 가능합니다. 현대시대의 가정들은 급격한 변화를 겪는 중인데 이 때문에 부부갈등은 항상 잠재 되어 있습니다.

 

 

 

 

 

민법 제 840조 제 6에 규정된 이혼원인인 기타 혼인을 계속하기 어려운 중대한 사유가 있을 때 항목은 이혼소송이 가능하지만 이것이 부부간의 애정과 신뢰가 바탕이 되어야할 부부의 혼인 본질에 상응하는 부부공동생활 관계가 회복될 수 없을 정도로 파탄이 되었고 그 혼인생활을 계속을 강제하는 것은 일방 배우자에게 참을 수 없는 고통이 된다고 생각 될 때에는 이혼소송에서 승소 할 수 있습니다.

 

 

 

 

성격차이를 이유로 들어 이혼을 하게 될 때에는 나머지 합의가 필요한 재산분할과 양육권 문제가 대부분 합의가 되지 않기 때문에 안양이혼상담변호사와 함께 소송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안양이혼상담변호사 김명수변호사와 함께 성격차이이혼에 대해 자세 알아보았는데요. 이밖에도 재판상이혼을 준비하거나 세부적인 상담이 필요하시다면 김명수변호사와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이혼과 부동산소송, 김명수변호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