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이혼과 부동산소송, 김명수변호사 :: 이혼소장, 예상하지 못했다면?

이혼소장, 예상하지 못했다면?

 

 

한 사회조사 분석에서 이혼이 전염된다는 이색적인 연구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연구팀은 이혼이 사회적으로 전염이 되어서 친구와 친지사이에서도 퍼질 수 있다고 밝혔는데요.

 

이것은 평범하게 잘 지내고 있던 배우자에게 갑자기 이혼 소장을 받는 경우 혹은 이혼 소장을 받은 배우자가 왜 이혼을 요구하는지 도무지 알 수 없다고 하소연을 하는 경우에 주변에 이혼을 한 사람이 있냐고 하는 질문에 그렇다고 대답하는 이들에게 이혼이 실제로 전염이 될 수 있다는 것이 증명이 된 셈입니다.

 

 

 

 

 

 

물론 배우자의 주변에 이혼을 한 친한 사람이 있다는 것이 근본적으로 이혼을 요구하는 유일한 이유는 아닐 것입니다.

 

아무리 주변에 이혼을 한 사람이 있다고 하더라도 부부 사이에 관계가 원래 독독했다면 당연히 이혼을 걱정할 필요는 없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혼이 이렇게 전염병으로 퍼질 수 있을 만큼 부부관계의 건강이 약화되었을 때가 문제가 되는 것입니다.

 

 

 

 

 

 

단순하게 생각해보면 주변에 이혼을 한 사람이 많을 경우에 이혼이 전염이 되는 첫 번째 이유는 주변에 이혼을 한 사람들을 평소에 많이 접하다보면 이혼에 대한 거부감이 줄어들 수 있으며 또 다른 이유는 이혼한 사람의 생활이 지금 자신의 생활보다 자유분방해 보이며 편안해 보이는 것과 같은 여러 장점들이 상대적으로 눈에 띄기 쉬워서 그런 것 같습니다.

 

 

 

 

 

 

또한 부부 사이에서 가지고 있는 문제는 대부분 서로의 문화적인 차이와 성격적인 부분 등으로 단칼에 해결이 되기 어려운 문제로 인하여 일어나는 경우가 많아서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들을 풀어나가는 과정이 무척이나 어렵게 느껴지기 때문에 이혼이라는 방법으로 해결해 버리고 싶은 욕구가 가까운 지인을 통하여 더욱 자극 되는 것입니다.


 

 

 

 

 

 

만약 이렇게 갑작스럽게 예상하지 못한 이혼소장을 받게 되면 30일 이내에 답변서를 제출하도록 원칙되어 있기 때문에 배우자가 제기했던 이혼과 위자료 그리고 재산분할과 친권 및 양육권 그리고 양육비 등의 청구에 대하여 곧이 곧대로 받아들일 것인지, 거부를 할 것인지에 대한 의사결정을 내려야 하는데요.

 

 

갑작스럽게 예상하지 못한 이혼소장을 받은 후에 이혼소송에 대하여 무시하면서 답변을 하지 않고 무대응으로 일관을 할 경우에는 불리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으며 만일 갑자기 받은 이혼소장으로 당황스러워 정상적인 판단을 하는 것이 어렵다고 하면 변호사와 상담을 통하여 문제를 풀어나가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렇게 갑작스러운 이혼소장통보는 정상적이지 않아 보일 수 있지만 사실 이혼소장이 날라올 때 까지 배우자의 마음을 전혀 눈치채지 못했다는 것도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배우자의 심경이 어떠한지, 현재 어떤 생각을 하고 있는지 평소에 전혀 알지 못했다는 뜻이니까 말입니다. 혹시 지금 당신의 배우자가 혼자서 이혼을 고민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지금부터라도 배우자의 마음을 들여다 보려고 노력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Posted by 이혼과 부동산소송, 김명수변호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