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이혼과 부동산소송, 김명수변호사 :: 이혼상담, 이혼소송 진행 방법

이혼상담, 이혼소송 진행 방법

 

 

이혼을 한 후에도 자녀에 대한 양육비와 면접교섭을 매개로 하여 두 번째, 세 번째의 이혼소송을 진행하게 되는 경우를 우리 주변에서 종종 볼 수 있습니다. 심한 경우에는 이혼을 한 지 수 십년이 지난 상황에서도 여전하게 전 배우자와 함께 가정법원에서 소송을 진행하기도 합니다.

 

 

 

 

 

 

이혼소송은 당사자와 대리인, 법원의 태도에 따라서 소송이 원만하게 진행되기도 하며 때로는 약탈적으로 진행되기도 합니다. 이럴 경우에는 재산이나 양육권을 빼앗고 뺏는 일이 반복되기도 해서 심한 경우에는 이혼소송을 진행하다가 배우자를 살인하게 되는 경우도 나타납니다.  

 

 

 

 

 

 

가사소송은 법원이 직권으로서 증거조사를 진행할 수 있으며 사전처분을 통해서 소송을 진행하다가 갈등을 완화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양육문제와 재산분할 등 가사비소송에 있어서는 법원의 재량이 더욱 넓어지게 됩니다.

 

 

 

 

 

 

당사자나 대리인이 대신 약탈적으로 이혼소송을 진행하게 되는 것은 법원이 적극적으로 개입을 하게 되면서 예방할 수 있습니다. 소송의 초기에 변론준비기일 혹은 조정기일을 열어서 재판의 규칙을 설명해주고 피해야 할 일 혹은 권장하는 일등에 대해 안내를 하고 그것을 위반했을 때 과태료나 감치등의 제재수단을 적절하게 활용을 할 경우에는 신속을 하고도 원만한 소송 절차의 진행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당사자나 대리인이 부도덕하게 재판을 진행하게 되는 것을 내버려두게 될 경우에 소송관계인에게 잘못된 신호로서 받아들여지게 될 수 있습니다. 이처럼 혼인이 파탄된 경우에 이혼 자체를 막기는 쉬운 것은 아니더라도 이혼절차가 약탈적으로 이루어지게 되는 것은 당사자와 변호사 그리고 법원의 노력으로 충분하게 막을 수 있는 일입니다.

 

오늘은 김명수변호사와 함께 이혼상담이 필요한 이유를 알아보며 이혼상담변호사와 어떻게 이혼소송을 진행해야 하는지 진행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이 외에도 이혼상담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지 자유롭게 문의를 주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이혼과 부동산소송, 김명수변호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