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이혼과 부동산소송, 김명수변호사 :: 이혼 당한 경우 이혼소송변호사

이혼 당한 경우 이혼소송변호사




안녕하세요 김명수 이혼소송변호사입니다. 


만약 이혼소송을 당한 경우에는 문제를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요? 오늘은 이혼소송변호사와 함께 이혼 당한 경우에 어떤 식으로 해결을 해야 하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배우자가 제기한 이혼소송에 대하여 본인 또한 이혼을 원하고 배우자가 주장한 조건들에 대해 모두 수긍을 한다면 배우자와 합의를 해서 이혼소송을 취하하고 협의이혼을 할 수도 있으며 답변서 제출기한 내에 답변서를 제출하지 않거나 이혼소장의 내용에 대해 모두 인정하는 내용의 답변서를 제출하고서 따로 별도의 항변을 하지 않음으로써 이혼소송 종료를 할 수도 있습니다. 







한편 이혼은 원하고 있지만 배우자가 제시한 재산 및 자녀문제 등의 이혼조건을 받아들일 수 없는 경우에는 답변서 제출 이 외에도 배우자의 주장과는 다른 조건으로 이혼을 원하고 있다는 내용의 반소장을 변론 종결 시까지 제출을 해서 재판으로서 문제를 해결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답변서의 제출기한은 어떻게 될까요? 그 의무와 연결지어 이혼소송변호사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혼 당한 경우 배우자는 이혼소장의 부본을 공시송달의 방법으로 송달받게 된 경우를 제외하고는 그에 대한 부본을 송달받은 날로부터 한 달 이내에 답변서 제출을 해야 합니다. 만일 위의 기한 내에 답변서 제출을 하지 않는다면 법원은 소장에서 상대방이 주장했던 내용을 피고가 인정한 것으로 판단을 하고 변론이 없이 원고승소판결을 할 수 있습니다. 







배우자가 제기했던 이혼소송에 대해여 본인이 이 이혼을 원하고 있지 않다면 이에 대해 위에 명시된 제출기한 내에 답변서를 법원에 제출해 배우자의 주장이 사실이 아니라는 것을 밝히거나 민법 법률규정 제 840조에 따르고 있는 이혼사유에 해당하지 않는다는 것을 밝힘으로 판결, 화해권고나 강제조정을 통해서 이혼소송을 종료하게 될 수 있습니다. 







이상 이혼소송변호사와 함께 이혼 당한 경우에 여러 가지 상황에서 진행해야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혼소송을 제기한 배우자에게 혼인파탄의 사유가 있거나 재산, 자녀 문제 부분에 있어서 이혼의 조건을 받아들일 수 없는 경우에는 답변서를 제출하는 것 외에도 배우자의 주장과는 다른 사유와 조건으로 이혼을 원하고 있다는 내용의 반소장을 사실심의 변론 종결 시까지 제출을 해 이혼판결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궁금한 사항이나 법률적인 도움이 필요하신 분은 이혼소송변호사 김명수와 상담을 하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이혼과 부동산소송, 김명수변호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