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이혼과 부동산소송, 김명수변호사 :: 부모님이혼 안양 이혼상담

부모님이혼 안양 이혼상담





안녕하세요 안양 이혼상담 김명수변호사입니다. 


시대가 변하게 되면서 혼인이나 이혼풍속도에 있어 큰 변화가 생기게 되었습니다. 평균적인 수명이 35세에 지나지 않았던 조선시대에는 정조를 중요시 여기고 있던 풍속과 짧은 수명으로 인하여 사별을 하거나 쫓겨나게 된다고 하더라도 혼자 살아야 할 기간이 상대적으로 짧아서 이혼이나 재혼을 생각하는 것이 상상조차 하지 못하는 일이었습니다. 


하지만 현대인들의 평균적인 수명이 2배 이상 길어지게 되고 여성의 지위가 높아지게 되면서 이혼에 관한 인식이 최근 많이 달라지게 되었습니다.






예전에는 자녀들이 부모가 이혼 결정을 내리게 되면 이혼에 책임이 있는 부모보다 피해를 받은 부모의 편에 서게 되는 이들이 많았다면 요즘에는 부모 중 경제력을 가진 쪽을 지지하며 심지어 거짓 진술까지 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심지어 어린 자녀들 조차 안양 이혼상담 후 이혼소송이 진행되면 더 큰 집에 살거나 좋은 식당에 데려가는 부모를 선호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자녀들이 부모 중 한 사람이 재혼하면 재혼을 한 부모의 행복이나 정서적 안정보다는 그로 인하여 자신에게 돌아오게 될 상속재산이 줄어드는 것을 더욱 걱정하는 경향으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이런 경향은 재혼을 한 부모가 병에 걸리게 될 경우 더욱 심각해지는데 치매에 걸리게 되거나 중환자실에 입원한 노령의 아버지를 대신해서 자녀들이 새어머니를 상대로 부모님이혼소송을 하거나 혼인무효소송을 하게 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남성 노인들의 안양 이혼상담이 부쩍 늘었는데 황혼이혼, 부모님이혼이 대세라는 말이 걸맞게 60대 이상의 안양 이혼상담 건수가 10배 이상 많아지고 있으며 이를 통하여 과거처럼 참고 인내를 하는 부부생활 시대는 끝난 것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노년기의 부모님이혼은 가족해체로 끝나지 않고 재산분할로 인해 빈곤이나 고독사 등 사회적인 부담으로 이어질 수 있어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예전과 같이 일부종사나 수절을 미덕으로 여기고 강요를 하는 시대는 끝났습니다. 노골적으로 배우자가 돈을 벌지 못해, 혹은 너무 가난해 같이 살지 못하겠다고 말하는 이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으며 부모님이혼에 관한 인식에 많은 변화가 생기게 되면서 이혼에 관한 생각을 실천으로 옮기는 시간조차 점차 짧아지고 있습니다. 







이제는 가족을 위한 희생보다는 자신의 행복이 더욱 중요시 되고 있는 시대가 아닐까 싶습니다. 개인적인 행복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게 되는 것이 바로 경제적인 이유라는 것을 잊지 말고 손해보지 않는 제대로 된 재산분할을 위해서는 안양 이혼상담 변호사의 상담을 통해 보다 부모님이혼 문제를 현명하게 해결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Posted by 이혼과 부동산소송, 김명수변호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