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이혼과 부동산소송, 김명수변호사 :: 경기이혼변호사 상담은?

경기이혼변호사 상담은?

 

안녕하세요. 경기이혼변호사 김명수 입니다.

 

이혼갈등 해결의 방법이지만 미성년자녀를 둔 부부를 두고 재판을 가정할 때 자녀 때문에 이혼하려고 하지만, 이혼 후 자녀는 더욱 힘들어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경기이혼변호사와 함께 이혼갈등도 해결책이 있다는 것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재산분할로 자녀의 경제적 수준은 반 이하로 떨어지게 되는데, 이혼 후 자녀를 자주 볼 수 없을지라도 어쩌면 자녀가 아빠, 엄마 없이 자랄 수 있으며, 또한 자녀 문제는 법원의 감독을 받아야 합니다.

 

간혹 부부끼리 자녀문제에 대해 합의되었다고 해도 바로 조정 성립해달라고 하는 분들도 있지만 그러나 그 합의는 심리전문가 도움 없이는 자녀 의사를 무시하고 한 합의이며, 더군다나 자녀에게 이혼을 숨기는 부부도 많습니다.

 

 

 

 

자녀 의사와 관계없이 부모가 이혼을 숨기고 양육자가 결정 되었을 시  한 쪽 부모가 집에서 사라지는 모습을 보면 굉장히 무력감에 빠지고 분노하게 되는데요. 그래서 그 합의가 자녀의 복리에 적합한지 또는 가사상담위원, 가사조사관과 상의하라고 하지만 부모는 아이를 법원에 데려와야 하느냐며 화를 내는 경향도 있곤 합니다.

 

 

 

 

자녀는 법원에 대한 거부감이 없지만 부모의 자녀에 대한 죄책감이 커서 그렇기 때문입니다. 청소년기 자녀는 부모 싸움에 자기를 개입시키지 마라며 상담을 거부하기도 하며 이 사실이 안타깝습니다. 또한 부모가 이혼할 때 자녀에게 배려해주어야 할 일이 있습니다.

 

 

 

 

상대방이 나에게 좋은 배우자는 아니지만 자녀에게 좋은 부모일 수 있음을 인정하는 것과 자녀에게 이혼갈등에 대한 사실을 알리고 자녀가 부모의 이혼을 받아들일 때까지 기다리고 도와주거나 양육자를 협의할 때 자녀의사를 반영하고 자녀의 정서적 안정을 위해 면접교섭에 협조하기입니다.

 

 

그래서 자녀의 마음을 헤아리고 자녀의 복리를 지향하는 방법을 찾고 있으며 가사상담도 그 중 하나입니다. 이혼 재판은 조정으로 마무리하는 것이 제일 좋다고들 하지만 싸우며 이혼하는 것이 자녀에게 좋지 않고 빨리 재판을 마무리하여 일상으로 돌아가 자녀 양육에 힘쓰는 게 제일 좋습니다.

 

 

 

 

부모의 관심을 상대방으로부터 자녀로 바꾸고 갈등 수위를 낮추는 작업을 해야 하는데, 그 방법으로 가사상담이 사용되는데, 원만한 가사상담이 진행되기 위해서는 당사자의 가사상담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경기이혼변호사의 도움이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이상 경기이혼변호사 김명수변호사와 함께 이혼 갈등 해결책에 대한 내용으로 이야기를 나눠보았습니다. 이 외에도 이혼소송 및 위자료 분쟁과 관련하여 법률적인 상담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지 경기이혼변호사와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이혼과 부동산소송, 김명수변호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