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이혼과 부동산소송, 김명수변호사 :: 안양간통죄재심 피해구제는

안양간통죄재심 피해구제는



간통죄 위헌에 따라 간통한 배우자에 대한 형사처벌이 불가능해졌습니다. 이에 따라 안양간통죄재심 변호사가 보면 앞으로 간통한 배우자에게는 이혼소송을 통한 위자료의 청구, 배우자의 상간자에게는 민사소송을 통한 손해배상 방식으로 구제받을 수 밖에 없습니다.


현재 판례상 이혼소송 위자료는 최대 5000만원이며 상잔자에게도 700만원을 지급하라는 정도여서 향후 제도의 개선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이혼소송에서 위자료는 최대 5000만원까지 책정이 되고 있는데요. 안양간통죄재심 변호사가 보면 형사처벌이 불가능한 만큼 법원이 앞장서서 위자료 상한선을 높일 필요가 보입니다.


현행 수준을 유지하게 되면 배우자의 외도로 고통 받는 이들이 받을 수 있는 손해배상이 턱없이 부족합니다.





법원은 간통죄로 형사처벌을 받은 사람에게 위자료 책임을 다소 덜어줬습니다. 안양간통죄재심 변호사가 볼 때 이러한 이유는 배상책임까지 무겁게 물리는 것은 과하다고 판단되는 이유였는데요.


간통죄가 폐지된 지금 법개정과는 무관하게 위자료가 전보다 늘어날 여지가 충분합니다. 또한 안양간통죄재심 변호사가 보면 상간자 처벌이 불가해지면서 이들에 대한 민사소송도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이는데요.


문자메시지나 두사람이 호텔에서 같이 있는 사진 여러장이 부정한 행위의 증거로 인정된 판결도 있었습니다.





성관계 입증을 가장 중시하는 간통죄와는 다르게 민사재판에서는 배우자가 상간자와 성관계가 했다는 증거가 없어도 부부관계를 파탄에 이르게 했다고 인정할 상황만 입증한다면 손해배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안양간통죄재심 가 보는 경우 이 또한 간통죄가 폐지된 만큼 손해 액수가 늘어야 한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간통죄위헌 결정에 따라서 재심을 통해 죄를 벗으려면 2008년 10월 30일 이후 형이 확정된 상태여야 합니다. 이 경우 재심을 청구하여 무죄를 선고 받을 수 있는데요.


안양간통죄재심 변호사가 알려드리면 재심 청구는 확정된 판결을 내린 해당 법원에 해야 하며 유죄판결을 받은 사람이 이미 사망하거나 심신장애를 가지고 있어도 변호인을 통해서 재심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재심에서 무죄를 선고 받을 경우 그 판결이 관보와 해당 법원 소재지 신문에 기재되니 이 점 또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간통죄위헌 및 간통죄재심에 관련된 문의사항이나 이혼소송에 대한 자세한 문의사항은 김명수 변호사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친절하게 상담해드리겠습니다.





Posted by 이혼과 부동산소송, 김명수변호사

댓글을 달아 주세요